5/7일 실시한 안드로이드펍 개발자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개발자 팁 위주의 강연이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중간에 -_- 거침없는 취침폭풍을 취해서 미친듯이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이놈의 저질 체력... )




아래는 간략한 설명. + 강의중에 몇 기록한것들


세션1 - 안드로이드 다양한 스크린 디바이스를 위한 UI처리 : 박성서 ( 회색님 )
- Pixel을 사용하지 말아라, DIP를 사용하라.
- Abs Layout을 사용하지 말아라 (1.5부터 Deprecated 되었다고는 하는데 -_- 실제 사용해보면 작동은 하죠? ;; )
- 이미지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해라 (res/HDPI 경로 이용 )

세션2 - 안드로이드 인터넷 서비스 연동 애플리케이션 개발 ( 강순권 )
 - 인터넷 작업이 들어간 애들은... 전부 
 Cache, Async를 유지하라 + 음영지역에 대한 대비를 하라.


HVGA - 16MB
WVGA - 24MB 의 어플 할당 공간..


NDK 세션에서는 -_-;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는게 주였습니다.
여기서 고민했었던것이...

어플 개발하라고.. SDK가 있는 것인데. 속도를 위해서 NDK로 가야한다그러면.. 전부 NDK로 가야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발표자(이제현)님이 말씀하신대로.. 안드로이드 베이스에서 300p이상의 PDF리더는 NDK로 작성한 애들뿐이다.. 라고 말씀하시는게..

앞으로 NDK도 공부좀 해둬야되겠더군요 ㅠ.ㅠ..

+ 강조하신 포인트는...

일반 어플 UI의 구현에..

가속을 받아서 구동해야하는 부분만 NDK로 구현하는 구조로 가야한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좋은 정보 인거 같아 기록에 남깁니다 :) -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OK JSP 의 허광남님은... 말투가.. 완전 유쾌하시더군요.

이클립스 사용에 Short Cut위주의 설명이라 ..

쉬운 주제였으나, 알면알수록 개발속도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것들?

저역시 단축키 매니아라서;;

저보다 많이 알고 계시더군요 ( --);



세션 6의 AR부분은 SurfaceView 에 대한 설명 부분이 유독 기억에 남는군요.. 
배터리 잡아먹는 귀신! 사용은 해라 그렇지면 UX에 긍정적인 결과를 미치지는 않을것이다.. 라는 놀라운 발언과 함꼐...



이상 대략적인 후기였습니다.


아래는 
컨퍼런스 전리품(?)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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